전국 우수지자체 1등~ 10등 종합순위 등수와 점수 당일 공개
전국 우수지자체 1등~ 10등 종합순위 등수와 점수 당일 공개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18-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행정.정책 행복지수평가 보고회

 2018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행정·정책 행복지수평가 보고회가 오는 11월 19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여의도정책연구원과 (사)한국기업기술가치평가협회가 주관하고 김선동 국회의원이 주최하는 이번 보고회는 사회·경기 지표상 불안이 가중되고 있는 현황에서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만족도 조사와 지방자치단체 정량지표 통계평가”에 의한 국민행복지수평가는 지방자치단체의 정책집행 그리고 국가정책의 제일 중요한 기초조사 자료의 역할을 한다.

제2회를 맞이하는 행복지수평가는 2017년도의 파일럿 테스트를 거쳐 객관적. 통계 과학적 정확한 데이터 산출 보고를 실시하며 주관한 "여의도정책연구원"은 행정안전부등록 행정·의정 평가기관으로서 전국 228개 지방자치단체 중에서 주민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제안과 정책 필요 요소에 대한 제언이 이루어진다.

이날 지방자치단체 선정은 통계분석에 의하여 1등에서 10등까지 단체를 종합대상 지방자치단체, 50등까지의 지방자치단체를 우수지자체로 선정한다.

1등에서 10등까지 종합순위 선정 지자체의 등수와 점수는 당일 공개 예정이다.

금번 『2018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행정·정책 행복지수평가 보고회』 는 사회경기 체감온도의 변화를 가장 최근에 발표하는 첫 전국조사 결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