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 제19회 강원도 대학생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강원대, 제19회 강원도 대학생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8-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구환경시스템공학과 창업동아리 My wheel.C 팀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 지구환경시스템공학과 창업동아리(지도교수 권재혁, 멘토 메이커월드 대표 최병영) “My wheel.C”(이하 마이휠씨)팀이 11. 1. ~ 11. 3.까지 강원 홍천 비발디파크에서 개최된 「제19회 강원도 대학생 창업경진대회(창업캠프)」에 참가하여 우수상을 수상했다.

지구환경시스템공학과 2학년 박소진(팀장), 장효진, 김수환, 김동우, 건설시스템공학과 공민구 학생으로 구성된 창업동아리 마이휠씨 팀의 박소진 학생은 평소 루게릭병을 앓고 있는 오빠가 경험한 장애인에 대한 불편한 시선을 개선하기 위해 늘 고민해 왔다. 그러던 중 강원대학교 LINC+사업단과 양해각서를 체결한 동해시 메이커월드에서 문제탐색, 해법에 대한 고객가치 검증, 고객피드백 방법을 학습하고, 사업계획서를 코칭 받아, 창업아이템을 구체화했다.

칙칙하고 딱딱한 느낌의 휠체어를 이용자 스스로 개성을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 휠체어 커스텀 액세서리 제품을 만들어 제공하고, 장애인에 대한 불편한 인식을 개선하여 우리 사회에 당연한 구성원으로 자연스레 인정받도록 하는 것이 팀원 모두가 공유하는 궁극적인 목표라고 전했다.

마이휠씨 팀은 내년도 교내 LINC+사업단 및 공학교육혁신센터 인프라와 기타 창업지원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하여 강원대학교를 대표하는 청년 창업가들이 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