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동해전력, 동해. 삼척 관내 학생 대상 1억 1천만원 장학금 전달
GS동해전력, 동해. 삼척 관내 학생 대상 1억 1천만원 장학금 전달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8-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해.삼척관내 중·고등 . 대학생 220명 장학금.장학증서 전달

 

㈜GS동해전력에서 11. 16일(금) 오후 3시 동해시 구호동 GS동해전력 북평화력발전소 사옥에서 GS동해전력 박현철 대표이사 및 회사 관계자들과 학교별로 선발된 장학생과 가족이 함께한 가운데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장학금은 동해. 삼척 발전소 주변 지역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20여 명의 학생에게 총 1억 1천만 원의 장학금이 지원됐다.

박현철 GS동해전력 대표는 오늘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에게 학업에 더욱 매진하고 다양하고 좋은 경험들을 많이 쌓아서 지역과 국가 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인물이 되기를 기원했다. 이어 앞으로도 어려운 경제여건 때문에 학업에 전념 할 수 없거나 소중한 꿈을 포기하는 젊은 인재들이 생기지 않도록 좀 더 나은 교육환경 속에서 자신들의 꿈을 위해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도록 GS동해전력에서는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교육분야 지원사업을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사업과 더불어 교육·환경개선사업,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지원사업도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덧붙여 밝혔다.

 한편, GS동해전력이 장학사업을 시작한 지는 올해 6년째로 관내 (동해.삼척)중. 고등. 대학교로부터 성실하고 학업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을 추천받아 소정의 내부심사 과정을 거쳐 최종 선정하여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그동안 약 이 천여 명의 학생들을 장학금을 지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