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관광서비스경진대회 성료
강원 관광서비스경진대회 성료
  • 김민선 기자
  • 승인 2018-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6회 강원관광서비스경진대회, 11.16(금) 용평리조트(블리스힐스테이)에서 개최

 

전국관광서비스노동조합연맹 강원지역본부가 주최하고, 강원도가 후원하는 '제16회 강원관광서비스경진대회'가  지난 16(금) 오전 10시에 용평리조트(블리스힐스테이)에서 개최됐다.

 이번에 개최된 제16회 강원관광서비스경진대회에는, 도내 관광업체·음식점 종사자 및 관련학과 대학생 244팀(284명)이 참가했고 3개 부문(조리·식음·특별) 5개 종목(조리: 한식·양식, 식음: 테이블 세팅 및 서비스, 특별: 바리스타·칵테일)으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심사결과 34팀(대상 8, 금상 8, 은상 18)이 종목별로 일반부·학생부 나누어 수상했으며, 이 중 일반인 12팀, 대학생 22팀이 수상했다.

한식에는 가톨릭관동대와 한화리조트, 양식에는 강릉영동대와 가연장 강릉점, 테이블 세팅 및 서비스에는 강원도립대와 용평리조트, 바리스타에는 그림같은빵집, 칵테일에는 상지영서대학이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한편, 올해로 16회를 맞이한 강원관광서비스경진대회는 강원도 관광인의 서비스 수준 향상과 신메뉴 개발을 통하여 수준 높은 관광 서비스 제공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해 오고 있으며 도내 관광·음식업계 종사자 및 관련학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관광 종사자들의 선의의 경쟁을 통한 기량 향상과 국제적인 관광마인드 함양에도 큰 역할을 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