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잇~ 나도 모르게 손이 얼굴로
에잇~ 나도 모르게 손이 얼굴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8-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척시, 제21회 삼척시장기 및 협회장기 태권도대회 개최

 삼척시 체육관에서 24일(토) 오전 10시 '제21회 삼척시장기 및 협회장기 태권도 대회’가 개최했다. 삼척시가 주최하고 삼척시태권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관내 초. 중고 3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해 체급별로 나눠 품새, 겨루기, 격파에서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겨룬다.

계체량 측정은 경기당일 대전선수를 대상으로 8시부터 실시하며 경기는 9시부터, 개회식은 오전 11시에 진행됐다.

이종근 삼척시태권도협회장은 수련을 통해 심신 단련을 연마하고 강인한 체력과 굳센 의지로 정확한 판단력과 자신감을 길러 강자에게 강하고 약자에게 유하며 예절 바른 태도로 자신의 마음을 수양하는 유익한 종목으로 승패를 떠나 정정당당하게 경기에 임하여 최선을 다하고 결과에 승복하는 자세로 대회를 임해달라 당부했다.

김양호 시장은 축사를 통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과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여 삼척의 태권도가 더욱 발전하는 축제의 한마당이 되기를 바라며 오늘 하루 행복하고 즐겁게 지내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이정훈 시 의장은 태권도는 한국을 세계 곳곳에 알리는 한류의 한 축으로 전 세계 많은 동호인들이 태권도가 가지고 있는 절도와 품위의 매력에 빠져 대한민국의 국기를 넘어 세계인이 사랑하는 무예로서 큰 발전을 이루고 있다고 말하며 정정당당하게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통해 태권도의 세계화기를 넓히는 큰 힘이 될 것으로 오늘 이 시간 태권도의 자긍심을 높이고 서로 간의 화합을 다지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대회는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남. 여 체급별로 나누어 경기를 치른다. 경기방법은 대한태권도협회 경기규칙 및 심판 규정을 적용하여 토너먼트로 실시되며 경기 시간은 1분 30초 3회전 중간휴식 30초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