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철원군어린이집보육교직원 한마음대회 개최
제6회 철원군어린이집보육교직원 한마음대회 개최
  • 김승회 기자
  • 승인 2018-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원군이 후원하고, 철원군어린이집연합회가 주관하는 제6회 철원군보육교직원 한마음대회가 허윤 철원부군수를 비롯한 각급 기관단체장 및 연합회 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이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1. 29일(목) 동철원농협 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제6회 철원군보육교직원한마음대회는 한 해 동안 수고한 보육교직원의 노고를 격려하고 직원의 사기진작을 위해 실시되었으며, 아동에 대한 남다른 사랑과 애정으로 보육에 힘쓴 보육교직원 14명의 표창과 보육교직원 인성교육 및 레크레이션을 하며 종사자간의 화합의 시간을 가짐으로써 보육인의 자부심과 자긍심을 고취시켰다.

또한 보육교직원윤리선언문 낭독을 통하여 시민들이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보육에 대한 실천의지를 결의하였으며, 보육인들이 보육현장에 대한 확고한 신념과 사명감으로 아이들을 돌볼 것을 굳게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허윤 부군수는 “ 어려운 여건 속에서 아이들이 건강하고, 잘 자랄게 지도해 주는 원장님과 보육교직원들의 노력이 있기에 보육의 미래가 있으며, 아이들의 인성 발달의 초석이 중요한 시기 보육교직원의 역할이 아이들의 정서 및 사회성 발달에 도움을 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고 인사를 말했다. 아울러 “오늘 보육현장에서 쌓인 심신의 피롤르 조금이나마 해소 하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여러분을 위한 더 나은 보육환경 조성 과 처우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위로 격려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