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국민 안심치안”은 경찰 112신고 총력대응
(기고) “국민 안심치안”은 경찰 112신고 총력대응
  • 춘천경찰서 112종합상황실 경감 김명래
  • 승인 2018-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경찰서 112종합상황실 경감 김명래

 

112신고센터는 시민의 든든한 수호천사로 단1초라도 신속하게 경찰력을 출동시켜 국민의 안녕과 질서를 수호하기 위하여 경찰출동 요소를 통합 관제하는 총력대응체제를 구축하고 있다.


범죄 피해나 경찰의 도움이 필요한 신고자는 정확한 위치와 경찰관 도움이 필요한 이유가 중요한데, 올바른 112신고 방법을 알고 있으면 많은 도움이 된다.

경찰 출동이 필요한 지번주소, 도로명주소를 불러주면된다. 특히 다세대 주택이나 상가 등인 경우 층수나 호실등을 함께 알려주는 것이 좋다.


일반전화나 공중전화는 112로 신고하면 자동으로 등록된 주소가 확인될 수 있다. 전주 번호를 불러주는 방법도 있다.


휴대전화는 반드시 GPS나 와이파이를 켜서 신고를 하면 범위가좁아져 빠른 시간안에 출동이 가능하다.


신고자의 주변에 있는 건물명, 시설물명, 지명 등을 불러주면 된다. 각종 시설물명 등이 미리 전자 지도에 입력되어있어 검색을 통해 위치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정확한 위치만큼 중요한 것이 현장 상황을 제대로 알리는 것이 필요하다. 신고자는 경찰이 빨리 와주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신고 도중에 전화를 끊으려는 경향이 있는데 이럴 때는 신고접수 경찰관의 질문과 상담에 침착하게 응답하는 것이 좋다.

경찰은 현장대응 골든타임 확보를 위한 관할 및 기능불문 출동을하는 112신고 총력대응체제를 구축하고 있고, 국민들이 안심하고 지낼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