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2018 지방인사혁신 우수기관 선정
강원도, 2018 지방인사혁신 우수기관 선정
  • 김민선 기자
  • 승인 2018-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는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지난 4일 정부서울청사 별관에서 열린 ‘2018 지방인사혁신 경진대회’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정부 표창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지방인사혁신 경진대회는 전국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인사혁신운영 우수사례를 발굴․공유․확산함으로써 지방 인사 행정의 역량을 강화하고 인사혁신을 통한 지방행정 서비스의 질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1차 서류심사에 이어 2차 혁신사례 발굴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혁신대회에서는 강원도는 ‘행복한 일터, 소통과 배려로, 행복한 일터 만들기’라는 주제로 일하는 방식을 개선하기 위해 강원도가 핵심적으로 추진한 정책을 소개했다.

특히 다니고 싶은 직장 만들기의 성공적인 정착으로 찾아가는 인사상담 서비스, 출산공무원 희망보직제등 조직의 생산성 향상을 위해 내실있게 추진한 정책들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심사는 1차 분야별로 창의성, 효과성, 파급성, 노력도를 평가해 우수사례를 추천하고, 2차에서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분야별로 선정된 우수사례는 최종 경진대회를 통해 외부 인사전문가와 현장심사를 통해 결정했다.

김길수 도 총무행정관은 “공무원 개개인이 일과 삶에 모두 만족 스러울 때, 그 긍정적 에너지가 도민들에게 만족도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일하는 문화 개선 등으로 생동감 있는 공직 문화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