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의회 허병관 의원, 2018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 우수상
강릉시의회 허병관 의원, 2018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 우수상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8-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행복정책에 기여 공로인정

 강릉시의회 허병관 의원이 여의도정책연구원에서 선정하는 ‘2018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 우수상’수상자로 선정됐다.

여의도정책연구원에서 전국 광역․기초의원을 대상으로 “지방자치활성화를 위한 주민행복정책 및 지역 활동 우수의원”에 대한 평가를 하여, 12월 5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시상식을 개최한다.

허병관 의원은 제10대 강릉시의회 내무복지위원장을 역임하고 이번 제11대 강릉시의회 재선의원으로서 ‘강릉시 경포도립공원 구역해제 건의안’, ‘강릉시 공공시설 내의 매점 및 자동자판기 설치 조례안’, ‘강릉시 장기 및 인체조직 기증 장려에 관한 조례안’, ‘강릉시 개인택시운송사업 면허의 양도․상속에 관한 조례안’등 다수의 조례안을 제정․발의 했다.

특히, 경포 동계올림픽 특구 조성, 송정(안목) 커피거리를 세계적인 명품거리로 조성 추진, 경포 가시연습지 조성사업, 경포 올림픽 관광숙박 조성사업, 경포 저동 일원 오․우수관로 정비, 강릉 저탄소 녹색시범도시 조성(송정) 등 지역의 굵직한 현안을 위해 적극 앞장섰다.

이에 지방자치제도 활성화에 노력하고 주민행복을 위한 정책 입안을 다수 발의하는 등 끊임없는 의정활동으로 의정대상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허병관 의원은 "적극적인 소통으로 주민들의 의견을 가장 가까이에서 듣고 대변하여 주민복리증진을 최우선으로 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