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지역 건설산업 활성화 지원 사업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동해시, 지역 건설산업 활성화 지원 사업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8-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0년부터 매년 지역 업체 수주율, 지역 자재 우선 사용 등의 기준으로 선정

동해시는 강원도 지역 건설산업 활성화 지원 사업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지역 건설산업 활성화 지원 사업은 강원도 내 건설공사 발주 시 지역 업체 수주율을 제고하고 지역에서 생산되는 자재를 우선 사용 하는 등 지역 건설산업 활성화를 통한 지역업체 지원 분위기 확산을 위하여 2010년부터 도에서 매년 우수기관을 선정한다.

그동안 동해시는 건설업체 활성화를 위하여 지역 업체의 수주 확대 및 지역 생산품 우선구매 촉진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었으며, 일자리와 소득 증대를 위하여 관내 업체와의 공동구매 계약 체결을 적극적으로 추진했다.

또한, 민간 사업장에 지역 업체 참여를 높이기 위해 민간 공동주택 건설 시공사와의 양해각서를 체결했으며, 특히, 동해항 3단계 확장공사 등 국책 건설사업 시행사와의 간담회를 추진하여 지역건설 업체가 참여할 수 있는 공사는 별도로 추진하는 방안을 마련하여 지역 건설경기 부양과 고용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되어 2년 연속으로 최우수상의 영예를 가져왔다.

한편, 2018년 지역 건설산업 활성화 우수기관은 6개 시군으로 동해시가 최우수, 원주시·평창군이 우수, 춘천시·고성군·철원군이 장려에 선정되었으며 오는 20일(목) 강원도청에서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심규언 동해시장은 “앞으로도 지역 건설산업 발전을 위하여 건설산업 관련 제도 개선과 신기술 및 신공법에 대한 정보제공 등 다양한 지원 시책을 추진하여 지역 업체 참여를 통한 관내 건설경기 부양, 일자리 창출 등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