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혜진 강원대학교병원 교수,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사업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이혜진 강원대학교병원 교수,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사업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 김아영 기자
  • 승인 2018-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대학교병원 예방의학과 이혜진 교수가 지난 11월 29일 열린 ‘2018년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사업 전국대회’에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혜진 교수는 강원도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사업지원단과 함께 특화사업으로 운영하는 ‘만성질환 중점관리 보건지소사업’과 심뇌혈관질환 분야에 탁월한 공적을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하게 되었다.

‘만성질환 중점관리 보건지소사업’은 고혈압, 당뇨병 환자들이 ‘9988 건강 만들기’라는 6개월 환자 중심 상담관리 프로그램에 등록하여 일대일 면대면 상담과 전화 상담을 통해 자기 질환관리 방법을 배운 후 스스로 행동 변화 목표를 세워 실천하도록 지지하는 프로그램이다. 많은 환자들이 이 프로그램 참여 후 약복용, 운동, 식이, 금연, 절주 등 건강행태가 좋아지고, 혈압도 낮아지는 효과를 확인했다.

2013년부터 현재까지 38개 보건지소에서 2,060명의 고혈압, 당뇨병 환자가 참여하였고, 수료자를 대상으로 자조모임 ‘9988건강지킴이’도 운영하고 있다.

한편 강원대학교병원은 2013년부터 강원도와 위수탁 협약을 맺고 강원도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사업지원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