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의회, 제272회 제2차 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강릉시의회, 제272회 제2차 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8-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허병관)에서 10일 오전 10시 2019년도 당초예산안, 2019년도 기금운용계획안 심사를 진행했다.

최익순 의원는 홍보하기 위하여 다양한 방법을 하고 있는데, 특히 드라마, 다큐멘터리, 예능 등전국방송매체를 통한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한 홍보를 한다면 알리 수 있는 상당한 효과가 있다고 제안하고 전국단위로 알리 수 있는 적극적인 홍보를 주문했다.

이재모 의원는 소식지가 발간되어 읍면동을 통해서 배부가 되는 현 시스템으로 시민들에게까지 소식지가 전달되는 데에 한계가 있어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하고 시정의 주요소식을 더 많은 시민들이 받아볼 수 있게 각 이통반장으로 우편배송을 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강구하여 시민의 알권리 충족을 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정광민 의원는 발표한 공공기관 청렴도 결과에서 강릉시가 최하위 등급을 받았다고 지적하고, 내년에는 청렴도 향상을 위해 강한 의지와 내부목표를 가지고 적극적인 선제적 대응이 필요하다며 아직까지 한번도 집행되지 않았던 부조리 포상제도 등의 개선방안과 청렴도 향상을 위한 새로운 계획을 수립해서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청렴한 공직사회를 위해 노력해 줄 것을 주문했다.

신재걸 의원는 각종 재난 시 이재민 등 시민들에게 긴급구호 등 큰 도움을 주고 있으며 시민들도 자원봉사의 필요성과 노고에 큰 고마움을 느끼고 있다고 강조하고 자원봉사하시는 분이 많은데 현재 사용하고 있는 청사가 너무 협소해서 어려움이 많으므로 지원방안을 강구하고 특히 내년도 사업비와 인건비 등의 예산지원이 원할히 될수 있도록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