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찬수 병무청장, 육군 제23보병사단 방문 감사편지 전달
기찬수 병무청장, 육군 제23보병사단 방문 감사편지 전달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18-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장병 사기진작과 병역이행 자긍심 고취 위해 마련

기찬수 병무청장이 12월 14일, 강원도 삼척시에 위치한 육군 제23보병사단을 방문해 국민들의 응원과 격려의 마음을 담은 감사편지와 위문품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연일 계속되는 한파 속에서 병역의무를 성실히 이행하고 있는 군 장병들 모습을 국민들에게 알리고, 이를 통해 군 장병의 사기진작 및 병역이행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했다.

2010년부터 병무청 주관으로 추진하고 있는 ‘군 장병 감사편지 보내기’ 캠페인은 올해 ‘우리의 자부심 우리의 자랑, 국군 장병 여러분 고마워요’ 라는 주제로 지난 8월 29일부터 10월 19일까지 진행해 총 96,000여 통의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가 접수됐다. 특히, 금년에는 민간단체인 ‘손 편지 쓰기 운동 본부’와 온라인 편지 제작 및 전달 업체인 ‘레터플라이’와의 협업을 통해 모바일 등으로 보다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개선하고, 학교‧지역축제 등 찾아가는 현장홍보로 국민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감사편지를 전달받은 박상근 23사단장은 “국민들의 응원과 격려, 사랑과 정성이 담긴 감사편지가 장병들의 사기를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기찬수 병무청장은 “앞으로도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소통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병역을 성실히 이행한 분들이 존경받고 우대받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