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관광개발공사, 도내 공기업 최초 소비자중심경영(CCM)인증 획득
강릉관광개발공사, 도내 공기업 최초 소비자중심경영(CCM)인증 획득
  • 김민선 기자
  • 승인 2018-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관광개발공사가 강원도 공기업 최초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소비자중심경영제도는 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의 약자로 제품의 기획· 생산·유통 및 사후처리에 이르는 모든 기업 활동을 소비자관점에서 수행하는 기업에 대해 정부가 인증하여 대외적으로 권위를 인정받는 국가공인제도로  2019년 전국 신규인증 16개 업체가 있다.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 그동안 강원도는 기업의 마인드 제고를 위한 교육 및 컨설팅, 멘토기업 연결 등 다각적인 노력을 해 왔으며 강릉관광개발공사는 ‘책임과 배려, 신뢰와 소통을 기반으로 하는 CEO의 소비자중심경영 실천의지’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적극적 노력‘ 등 리더쉽과 운영분야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강릉관광개발공사가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강원도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품격있고 다시찾는 사계절 글로벌 관광지조성은물론, 소비자의 신뢰를 바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 부가가치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강원도는 앞으로도 지방 공기업을 비롯해 더 많은 기업들이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하게 하기 위해 기업체방문 설명회, VOC교육, 컨설팅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