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의회 조병두 의원, 2018년 경북의정봉사대상 수상
봉화군의회 조병두 의원, 2018년 경북의정봉사대상 수상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0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8대 봉화군의회 조병두 의원이 남다른 열정과 모범적인 의정활동으로 주민 복리 증진과 지방자치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8년 경상북도 의정봉사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조병두 의원은 2018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예산을 심사하는데 있어 불요불급한 예산은 절감하고 직원 안전대책을 위한 예산편성 및 안전거리 조성, 재해위험지구 개선사업 등 군민 안전을 위한 예산 확대 등 직원과 주민들의 복리증진에 꼭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예산을 반영토록 하여 예산안심의에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

조병두 의원은 군정질의에서 봉화퍼스트(first), 봉화우선주의 정책의 구체적인 확립을 위한 봉화군공무원 관외거주자에 대한 관내 거주 대책, 지역 건설근로자와 지역건설기계 이용 활성화 추진 계획, 대규모 태양광 발전사업, 축사 인·허가, 귀농귀촌 갈등, 영풍제련소 환경오염 갈등 등 지역주민 갈등해소 방안에 대한 대책을 물었다.

조병두 의원은 "앞으로도 한걸음 더 발전하는 봉화군과 봉화군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경북의정봉사대상은 경북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주관으로 도내 기초의원들을 대상으로 창의적이고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주민복리 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한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그 의미가 남다르다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