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주권수호를 위해 한 치의 주저함 없이 단호하게 대응하라”
“해양주권수호를 위해 한 치의 주저함 없이 단호하게 대응하라”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0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승섭 해군참모총장, 7일 1함대사령부 방문해 새해 군사대비태세 현장 점검
‘작전의 완전성 보장을 위한 역량 구비와 해양주권수호를 위한 단호한 대응’ 강조

심승섭 해군참모총장은 1월 7일 1함대사령부를 방문해 동계절 군사대비태세를 점검하고 전 제대(梯隊) 해상지휘관을 대상으로 해양주권수호를 위한 단호한 대응을 강조했다.

심 총장은 이날 오전 1함대사령부 지휘통제실에서 김명수 1함대사령관(소장)으로부터 작전현황을 보고받고 철저한 군사대비태세를 강조했다.

이 자리에서 심 총장은 “모든 제대는 이번 동계작전 기간 동안 기본적인 임무수행 외에도 외국함정ㆍ항공기 조우 시 등 해양에서 발생할 수 있는 어떠한 우발상황에도 작전예규와 규정, 국제법에 따라 즉각적으로 대응해 현장에서 작전이 종결되도록 해야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심 총장은 해상지휘관들에게 해상작전의 완전성을 재차 강조하며 “모든 함정은 작전을 수행함에 있어 여러 가지 상황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도록 역량을 구비해 작전의 완전성을 보장해야 한다”라며 “해군차원에서도 함정이 최상의 전투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무기체계를 지속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심 총장은 “지휘관부터 수병까지 모든 장병들은 정신적 대비태세를 구축하여 어떠한 상황에서도 의연하게 대처하되 필요할 때는 한 치의 주저함 없이 단호하게 대응하여 해양주권을 사수하고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우리 군 본연의 임무를 반드시 완수해 내야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