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 위원회 구성
더불어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 위원회 구성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0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위원장 최문순 도지사, 상임위원에 허영 도당 위원장 임명

 더불어민주당은 9일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2019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하고 위원회를 구성했다.

이날 발대식으로 최문순 도지사가 공동위원장으로 임명됐으며, 상임위원에는 허영 도당위원장, 송기헌·심기준 국회의원, 조일현 홍천철원화천양구인제 지역위원장, 박우순 도당 상임고문 등이 포함되었다. 권성중 원주 갑 지역위원장, 김경수 강릉 지역위원장, 김윤경 동해삼척 지역위원장, 김동욱 태백횡성영월평창정선 지역위원장, 이동기 속초고성양양 지역위원장 등을 포함한 자문위원단도 구성되었다.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는 자치·분권을 통한 지역 혁신, 분권 국가 명문화를 위한 법제도 개선, 지방 특성에 맞는 경제 활성화·일자리 창출 정책 등 다양한 정책연구와 의견을 수렴해 정부정책에 반영하는 역할을 하며, 문재인 정부의 주요 과제인 지방분권 개헌을 통한 대한민국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발대식에는 이해찬 당대표, 홍영표 원내대표, 박주민·박광온·설 훈·김해영·남인순·이수진 최고위원, 윤호중 사무총장 등 당 지도부와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 김두관 상임위원장, 최문순 공동위원장, 황명선 공동위원장과 전국의 광역·기초자치단체장 및 광역·기초의회의원 등이 참석했다. 정부에서는 행정안전부에서는 김부겸 장관과 자치분권위원회의 정순관 위원장, 국가균형발전위원회의 송재호 위원장도 발대식 축하를 위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