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평생교육강사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삼척시 평생교육강사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0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척시는 1월 15일(화) 오후 1시 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2019년 삼척시 평생교육강사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4차 산업혁명시대 도래에 따른 변화와 이에 대응하기 위한 평생교육강사로서의 비전과 역할이라는 주제로 국내 1호 관점디자이너 박용후 강사와 CPCS 평생교육원장 김은혜 강사를 모시고, 삼척시관내 평생교육강사 및 관계자를 대상으로 개최한다.

국내 1호 관점디자이너 박용후 강사는 『관점을 디자인 하라, 습관의 코드를 읽어라』라는 주제로 같은 것을 다르게 보는 힘을 길러 시나브로 바뀌는 시대에, 평생교육 강사들이 앞서 변화해야만 하는 가치를 강연할 것이며, 김은혜 CPCS 평생교육원장은 평생교육강사로서의 마인드와 스킬 교육 등으로 “나는 프로강사다” 라는 실속 있는 강연을 할 계획이다.

삼척시는 2006년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이후 매년 평생학습관 및 읍·면·동의 찾아가는 프로그램 운영, 경로당 등의 은빛학교 프로그램 제공 등으로 연인원 9,500여명에 달하는 평생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또한, 한글교실 및 중·고등학력 검정고시반 운영 등 시민들에게 다가가고 찾아가는 맞춤형 평생교육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평생교육과 전 직원들은 기해년 새해 활기찬 포부를 밝혔다.

삼척시 관계자는 이번 평생교육강사 역량강화 워크숍을 계기로 “삼척시의 평생교육의 질 향상 및 품격 높은 교육문화도시 구현”에 큰 몫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