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 집중 조사
고성군,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 집중 조사
  • 최영조 기자
  • 승인 2019-0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절기 복지사각지대를 집중 발굴하여 강원 고성군에서는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군은 읍면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과 집중발굴 추진단을 구성하여 겨울철에 특히 취약한 복지소외계층 발굴 지원에 위해 2월말까지 집중 발굴기간을 운영키로 했다. 조사대상은 겨울철에 위험도가 높아지는 단전·단수가구와 1인 취약 독거세대, 국민기초수급신청 탈락자, 저소득 노인장애인 가구 등 국가·지자체의 도움이 필요하지만 지원 받지 못하는 소외계층 등이다.

이에 군에서는 소외계층 발굴을 위해 현수막, 홈페이지 등을 통해 집중 홍보활동을 펼치는 한편, 읍면 이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모든 민간 협력기관을 활용하여 중점적으로 조사를 실시해 복지사각지대을 해소한다는 방침이다.

발굴된 대상자는 긴급복지지원, 기초생활보장제도 등 공적급여 신청을 적극 안내하며, 복합적 문제를 가진 세대는 읍면 맞춤형복지팀에서 찾아가는 복지상담을 실시한 후 복지서비스를 연계 지원한다.

군에서는 주위에 어려운 이웃을 발견하거나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있을 경우에는 복지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해당 읍면사무소 및 주민생활지원과 희망복지지원팀(033-680-3317)에서 신청을 받는다.

군 관계자는 “겨울철에는 어려운 이웃이 더욱 힘든 시기인 만큼 틈새없는 복지사각지대 소외계층 발굴을 위해 민관이 힘을 합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