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해학습자들의 꿈을 이루어주는 문해교사, 최우수상 받아요
문해학습자들의 꿈을 이루어주는 문해교사, 최우수상 받아요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0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계읍 문해교사 제5회 문해교사 체험수기 공모 최우수상 수상

 

 

삼척시 도계읍 문해교사 박군자씨가 사단법인 한국문해교육협회에서 주관한「제5회 문해교사 체험수기 공모」에서 ‘시 속에 핀 인생의 꽃’ 이라는 제목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체험수기 공모는 문해교사들의 학습지원 의욕 고취와 사기진작을 위하여 마련된 행사로, 전국의 문해교육 기관․단체에서 참여한 54개 작품 중 최고의 상을 수상하게 되었으며 시상식은 2월 16일(토) 문해교육 정기총회 때 이루어진다.

특히,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된 문해교사 박군자(53세)씨는 “문해학습자들이 한글을 깨치고 배움의 한을 푸는 걸 지켜보며 행복했었는데, 상까지 타게 되니 너무 기쁘고 보람을 느낀다” 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김준겸 도계읍장은 “박군자님은 문해교육현장에서 열정적으로 문해학습자들을 가르치시고 문해교육 발전을 위해 애쓰셨는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주변의 좋은 귀감이 되리라 생각한다” 라고 말했다.

한편, 도계읍은 2017년부터 ‘초등 학력인정 성인 문해교육 프로그램 운영기관’으로 지정 받아 폐광지 도계문해학습자들의 초등학력 취득 과정을 운영하여 2018년 2월 첫 졸업생을 배출하였으며, 올해도 3월부터 12월까지 3단계(초등 5~6학년 수준) 초등학력 취득과정을 적극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