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올해 저소득층가구 에너지효율개선사업 추진
인제군, 올해 저소득층가구 에너지효율개선사업 추진
  • 김승회 기자
  • 승인 2019-0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제군이 올해 저소득층 720여 가구를 대상으로 에너지효율개선사업을 추진한다.

이번에 추진되는 에너지효율개선사업은 ▲취약계층 에너지복지사업 ▲노후 전기시설 개선사업 ▲서민층 가스시설 개선 지원사업 ▲타이머콕 지원사업 등 4개 분야로 진행된다.

먼저 취약계층 에너지복지사업은 올해 70가구를 대상으로 취약계층인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기존 노후 조명등을 고효율 에너지기자재로 인증받은 LED조명으로 교체하여 에너지 효율향상은 물론 전기요금의 절감혜택으로 에너지 복지를 실현할 수 있다.

노후 전기시설 개선사업은 올해 기초생활보호대상․차상위 계층 100가구를 대상으로 노후전기시설에 대한 정밀안전점검 및 불량시설 개선으로 화재․감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인명 및 재산을 보호 할 수 있다. 또한 서민층 가스시설 개선 지원사업은 기초생활 수급자, 차상위계층, 소외계층 등 300여 가구를 대상으로 가스 사고에 취약하고 경제적 여건이 부족한 서민층 가구에 LPG 고무호스를 금속배관으로 교체 및 퓨즈콕 등 안전장치를 설치해 가스 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타이머콕 지원사업은 250여 가구를 대상으로 가스를 사용하고 있는 노인층 가구 및 장애인 가구에 가스안전차단기(타이머콕)를 보급하는 사업으로 타이머콕은 설정한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가스를 차단하는 안전장치로 노인층 가구에 호응이 높은 사업이다.

올해 추진되는 에너지효율개선사업은 오는 5월 31일까지 각 읍․면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접수 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인제군청 경제협력과 LPG배관망 TF(☎033-460-2386)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분야별 에너지 효율개선사업을 통해 저소득층 가구의 에너지 사용 환경을 개선해 에너지 복지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