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도 영양 플러스 사업, 지금 신청하세요.
2019년도 영양 플러스 사업, 지금 신청하세요.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0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중 만 72개월 미만 영유아, 임산부 중 중위소득 80% 미만 대상
개인상담, 가정방문, 보충식품 패키지 제공 등

 

동해시가 영양측면의 위험 집단인 영·유아 및 임신·출산·수유부의 영양불량 해소와 건강증진을 위해 매년 영양플러스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영양플러스 사업은 가구 규모별 기준 중위소득의 80% 미만 임산부와 영·유아(만 72개월 미만) 중 영양 위험요인(빈혈, 저체중, 성장 부진 등)을 1가지 이상 가진 대상자에게 영양 교육과 보충식품 패키지를 제공하여 영양위험 요인 개선 및 스스로 식생활 관리 능력을 배양시키는 사업이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최소 6개월에서 최대 1년까지 보충식품 패키지(17종)를 제공받을 수 있다. 다만 대상자격을 지속하기 위해 매월 1회 영양교육을 받아야 하며, 자격 재평가(영양위험요인 평가)를 통해 참여 지속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사업 신청은 보건소 신관 2층 보건사업팀(530-2403)에서 상시 접수 하고 있으며, 영양플러스 담당자와 상담 후 방문하면 더 신속하게 접수 가능하다.

한편, 시는 작년 1,176명을 대상으로 영양교육을 실시하고 보충식품 패키지를 제공하여 영양 위험요인을 개선하고 식생활 관리 능력을 향상하는 등 대상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현재 올해 사업의 보충식품 공급업체를 모집 중에 있다.

박종태 동해시 보건소장은 “영양플러스 사업 및 보충 식품 지원을 통해 취약계층 영·유아 및 임신·출산·수유부의 영양문제를 해소하고 스스로 식생활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여 저출산 고령화 시대에 희망과 활력이 넘치는 행복도시 동해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