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상반기내 55.5%예산 신속집행
고성군, 상반기내 55.5%예산 신속집행
  • 엔사이드편집국
  • 승인 2019-0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고성군이 올 상반기 안에 55.5%의 사업예산을 앞당겨 집행하기 위해 지난 10일 부군수 주재로 사업별 담당팀장이 참석한 가운데 ‘상반기 목표달성을 위한 2019 신속집행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2019년 지방재정 집행계획을 보고하고 각종 사업추진 상황을 공유함으로써 부진사업에 대한 대책을 논의하는 등 예산 신속집행을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모색했다.

군은 상반기 중 1,328억원을 집행,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연초부터 사전절차 이행과 조기착공 등을 통해 상반기 안에 사업예산을 차질없이 집행할 계획이다.

특히 신속집행 목표율을 행정안전부 목표율인 55.5%로 정하고 지역 내 경제성장 효과를 극대화하기로 했다. 일자리 창출과 생활 사회간접자본(SOC)사업등 군민의 생활경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사업을 우선 집행한다.

군은 올해 예산을 전년 대비 3% 증가한 3,007억원으로 편성했으며, 제1회 추가경정예산도 3월 중 조기 편성하여 현안사업 추진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또 양원모 부군수를 중심으로 ‘신속집행 추진단’을 만들어 주요 사업별 추진 실적을 상시 점검하고 부서장 책임제를 강화하는 등 사업예산이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집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이경일 군수는 “상반기 신속집행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생활SOC조성등 지역경제의 활력을 불어넣어 실제로 군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전 행정력을 동원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