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소방, 안전한 설 연휴를 위한 화재예방대책 추진에 나서
강원소방, 안전한 설 연휴를 위한 화재예방대책 추진에 나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0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시장 등 다중이용시설 및 화재취약 주거시설 소방특별조사로 위험요인 연휴 전 보완추진
비상구 폐쇄 및 소방시설 작동 불능대상 등 중점 확인, 화재예방 캠페인 등 대대적 홍보 전개

강원도소방본부는 “도민이 화재로부터 안심하고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1. 14(월)부터「2019. 설 연휴 화재예방대책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연휴 전까지 화재안전 환경 조성에 나선다.”고 밝혔다.

우선 전통시장, 대형마트 등 판매시설과 여객터미널, 공항, 항만시설 등 총 267개소에 대한 소방특별 표본조사를 통해 소방시설 차단 및 비상구 폐쇄 등 불량ㆍ위법 사항에 대한 강력 단속을 실시하고, 민박ㆍ펜션, 컨테이너 하우스 등 화재취약 주거시설의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여부 및 관리상태 등을 지도 점검한다.

또한, 1. 21 ~ 2. 1일까지 2주간을 『고향집,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집중홍보 기간으로 정하고,“새해에는 고향집에 안전을 선물하고 안심을 담아오세요”라는 슬로건 아래 터미널역 ㆍ톨게이트 등 귀향객 운집장소에서 소방서별 일제 캠페인을 전개한다. 아울러, 2 1 ~ 2. 7일(7일간)까지 도내 전 소방공무원은 소방관서장 중심 현장대응체계를 강화하고 연휴기간 축제장 등 귀성객이 많이 모이는 행사장에 사전 소방점검 및 소방력 전진배치 등 특별경계근무에 들어간다.

김충식 소방본부장은 “설 연휴기간 전까지 소방특별조사 시 적발된 불량ㆍ위법사항에 대한 시정조치를 완료하고, 화재취약주거시설에 대한 화재발생 요인 사전 제거 등 밀도 있는 소방안전대책을 추진할 방침이라며, 도민이 따뜻하고 안전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