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향토 인재의 보금자리가 될 강원학사 입사 희망자 모집
동해시, 향토 인재의 보금자리가 될 강원학사 입사 희망자 모집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0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설현황 : 제1강원학사(서울 관악), 제2강원학사(서울 도봉), 춘천학사
접수기간 : 2. 11.까지 / 발표 2. 19.

 동해시는 애향심과 소속감을 가진 우수한 지역인재의 양성을 위해 「2019학년도 강원학사(서울·춘천) 입사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현재 강원학사는 제1강원학사(서울 관악), 제2강원학사(서울 도봉)와 춘천학사(강원 춘천) 등 모두 3곳으로 춘천학사는 여학생 전용 기숙사이다.

입사생 선발은 강원인재육성재단 규정에 의거 일반선발과 시장추천으로 구분하여 선발하며, 일반선발은 시·군의 배정 인원 없이 학업성적(70%), 가정형편(30%), 가산점(5%)을 기준으로 총 205명(관악 110, 도봉 80, 춘천 15)을 선발한다.

시장 추천 선발은 제1강원학사(관악)은 3명, 제2강원학사(도봉)은 재입사생 선발 후 추천인원을 확정하여 선발하게 된다.

지원 자격은 공고일 현재 본인 또는 친권자의 주소가 강원도로서 본인이 강원도 내의 고등학교를 졸업하였거나, 도내 거주기간이 3년 이상인 전문대, 대학, 대학원 재학자이며, 서울·인천·경기 소재의 대학에 재학 및 입학하는 학생은 서울 소재의 제1강원학사(관악) 및 제2강원학사(도봉)에 지원할 수 있으며, 춘천 소재의 대학에 재학 및 입학하는 여학생들은 춘천 소재의 춘천학사에 지원할 수 있다.

입사를 희망하는 학생은 동해시청 및 강원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입사신청서 및 관련 구비서류 등을 갖추어 오는 2월 11일까지 동해시청 문화교육과(☏ 530-2113)로 방문하여 신청하면 되며, 최종 합격자는 2월 19일에 강원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정의출 문화교육과장은 “지역의 우수한 인재가 강원학사 입사생으로 선발되어 주거 걱정 없이 공부에 전념할 수 있고 경제적 해택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