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19년도 해양수산사업 신청 접수
고성군, 2019년도 해양수산사업 신청 접수
  • 최영조 기자
  • 승인 2019-0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고성군은 2019년 해양수산분야 정부지원사업에 대한 어업인의 신청을 받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지원을 받고자 할 경우 늦어도 다음달 13일까지 사업신청서, 사업계획서를 작성, 고성군 해양수산과에 신청해야 한다. 다만 기간 중 2일은 읍면사무소에서 별도 협의를 거쳐 현장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지원대상 사업은 “해양수산사업실시규정”에 의한 사업으로 수산물 유통 및 가공사업, 어선장비 지원사업, 양식어업 지원사업 등 다수로서 해양수산부 및 고성군청(고시공고) 홈페이지에 게시된 사업시행지침을 반드시 열람한 뒤 적정사업을 신청하면 된다.

어업경쟁력이 날로 약해지는 지역수산업을 둘러싼 대내외적으로 심각한 환경변화에 적절하게 대응하고 수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2019년도 정부지원 해양수산사업’ 모집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이에따라 금년도 신청사업은 어선기관 및 어로안전항해장비 지원, 명태산업홍보마케팅지원, 여성어업인복지바우처, 청년어업인영어정착지원 등 총 29개 사업 33억원이 지원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성군청 해양수산과( 680-3412, 3413)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수산업이 어렵고 힘든 시기에 어업인들에게 적기 지원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전력을 다 할 것이며, 행복한 어업인·어촌 복지 실현을 위해 더욱 잘 사는 어촌지역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