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드림스타트. 2019년 사업설명회 개최
평창군 드림스타트. 2019년 사업설명회 개최
  • 박종현 기자
  • 승인 2019-0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군은 금년 드림스타트 사업설명회를 갖고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나선다.

설명회는 평창군 지역 8개 읍․면을 4개 구역으로 나누어 25일까지 총 4회에 걸쳐, 드림스타트 126가구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설명회에서는 이창화 부모교육 강사를 초청하여 “함께하는 우리가족”을 주제로 자녀와 소통하는 방법을 배우고 참여자들 간에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도 마련할 예정이다.

드림스타트는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지원하는 아동복지사업이다.

평창군은 올해, 특히 미취학아동에 대한 사전 예방적 프로그램 개발을 하고, 위기아동 문제해결을 위한 개별 특성화 프로그램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군은 지난해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가족 지원 등 4개 영역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였으며, 특히 “자녀와 양육자가 함께 성장하는 건강한 가정 만들기"를 목표로 삼아 부모교육, 가정방문교육, 가족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아동들과 부모님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2019년 ‘모든 아이들이 행복한 마을공동체 만들기’를 목표로 지역사회 연대 강화를 통한 취약계층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우리 아이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