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줌, 경기도 태양광 대여사업 보조금으로 아파트 태양광 설비 설치
해줌, 경기도 태양광 대여사업 보조금으로 아파트 태양광 설비 설치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0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줌에서 설치한 모든 경기도 아파트 단지가 혜택받아

 

경기도 태양광 대여사업 보조금을 받은 이편한세상 신동탄 아파트 전경
경기도 태양광 대여사업 보조금을 받은 이편한세상 신동탄 아파트 전경

 4년 연속 태양광 대여사업자 해줌은 경기도 동탄, 안산에 위치한 아파트 단지에 경기도 보조금을 받아 옥상 태양광 설비를 설치했다고 24일 밝혔다.
 
 옥상 태양광 설비를 설치한 아파트는 △성포동 선경아파트(경기도 안산시) △이편한세상 신동탄(경기도 화성시)이다. 이 아파트들은 각각 연간 약 3천만 원, 약 5천만 원 이상의 공용 전기료를 절감할 예정이며 절감 혜택은 3,000세대 이상이 받는다.
 
 이 두 아파트 단지는 (재)경기테크노파크(경기도 에너지센터)에서 자체적으로 시행하는 태양광 대여사업 보조금으로 각각 1천 7백만 원을 지원받아 아파트 혜택이 더 많아졌다. 해줌에서 설치한 아파트 모두 보조금을 지원받았다.
 
 성포동 선경아파트의 경우 해줌에서 2016년 141kWp 용량의 옥상 태양광 설비 설치 후 효과가 좋아 증설한 케이스다. 이 아파트는 2016년부터 2018년 동안 예상 발전량보다 약 40%높게 발전됐으며 예상 절감액보다 11% 높은 절감 효과를 봐 설치를 진행하지 않았던 나머지 동에 163kWp를 증설했다.
 
 설치를 진행한 해줌은 한국에너지공단에서 4년 연속 공식 태양광 대여사업자로 선정됐다. 2015년부터 2018년까지 전국 약 2만 세대에 주택용 태양광 설비, 전국 30개 단지가 넘는 아파트 단지에 옥상 태양광 설비를 설치했다.
 
 해줌 권오현 대표는 “2018년에는 각 지자체에서 태양광 대여사업 보조금 많아지면서 혜택을 보고 있는 아파트 단지가 많아지고 있다”며 “해줌은 IT 기술을 이용해 수익을 볼 수 있는 아파트에만 설치를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자체 보조금과 해줌의 수익성 검토로 더 많은 혜택을 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주관하는 태양광 대여사업은 태양광 설비를 7년간 렌탈해 초기 설치비가 무료이며 대여 기간 동안 A/S는 무상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