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 관문이미지 어떻게 할까요? 아이디어 SOS
삼척 관문이미지 어떻게 할까요? 아이디어 SOS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0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척시는 시가지 내 철도가도교, 도로 육교 등을 활용, 다양한 아이디어를 보태어 도시의 첫 이미지를 새롭게 제고하고자 1월 31일부터 3월 7일까지 ‘관문 이미지 어떻게 할까요?’ 아이디어를 공개 모집한다.

시는 민선7기 공약사항인 ‘시가지 3대 관문지 이미지 조성사업 추진’을 위해 참신한 아이디어 제안을 접수받아 대한민국 최고의 명품관광도시로서 새로운 도시 이미지를 창출한다.

공모분야는 철도 가도교, 컨베이어 벨트, 육교 등 활용 “삼척” 이미지 창출분야와 죽서루, 삼척읍성 등 옛 역사적 의미를 담은 도시의 관문 이미지 연계 가능한 아이디어 디자인 분야이다.

구상내용과 모형도(스케치) 등이 담긴 제안서를 제출하여야 하고, 디자인 실현 가능성 등에 대해 부서검토를 거쳐 디자인 적합성, 실현가능성, 사업비 평가 등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받아 오는 3월말 우수제안자를 최종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 1명 100만원, 우수상 2명 각 50만원, 장려상 5명 각 20만원 등 총 30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된다.

한편, 삼척시는 삼척 3대 관문으로 죽서루 이미지를 활용한 ‘교동굴다리’와 읍성성곽길로 ‘성북삼거리 육교’를 완공했으며, 올해 관문이미지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삼표시멘트 컨베이어 벨트를 활용한 관문을 조성하고, 그 외에도 철도 가도교와 도로 육교 등에도 추가 활용하여 도시의 문화예술적인 품격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킬 방침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척하면 삼척」이라는 도시이미지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독특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전 국민을 대상으로 SOS하여 도시에 활력을 불어 넣어 주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