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태항 봉화군수,‘플라스틱 프리 챌리지’동참
엄태항 봉화군수,‘플라스틱 프리 챌리지’동참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0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엄태항 봉화군수는 지난 2월 3일 직원들과 함께 김주수 의성군수의 지목으로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캠페인은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제주패스(주)와 세계자연기금이 시작한 환경운동이다.

캠페인에 참여하는 방법은 지목을 받은 후 48시간 이내에 사용하는 머그컵이나 텀블러 사진을 찍고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라는 해시태그(#)를 달아 페이스북 등 SNS에 게시한 뒤, 다음 동참할 주자 2명 이상을 지목하면 된다. 캠페인에 참여하면 1건당 1,000원씩 적립되어 세계자연기금에 전달되며, 제주도 환경정화활동과 텀블러 사용 촉진을 위한 캠페인 활동에도 사용된다.

이날 엄태항 군수는 사용 중인 머그컵을 들고 인증샷을 촬영하여 개인 페이스북에 올렸으며, 다음 챌린저로 전찬걸 울진군수, 오도창 영양군수를 지명하여 캠페인을 전개했다. 봉화군은 모든 회의나 행사시에 1회용 컵을 사용하지 않고, 개인용 텀블러를 가지고 회의에 참석토록 하고 있으며, 일상생활에서 1회용품을 줄여나간다는 계획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

한편 엄태항 봉화군수는 “일상생활 속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작은 습관이 깨끗한 환경을 만드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며 “우리 세대뿐만 아니라 후대에도 깨끗한 환경을 전하기 위해 많은 주민들의 동참을 부탁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