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대학 입시 진로‧진학 지원 활기
태백시, 대학 입시 진로‧진학 지원 활기
  • 박종현 기자
  • 승인 2019-0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백시의 대학 입시 진로‧진학 지원 사업이 활기를 띄고 있다.

시는 지난 1월 29일 (화) 장성여자고등학교에서 1학년 5개반 115명, 2학년 5개반 133명을 대상으로 내 고장 태백출신 인적 네트워크인 ‘태백시 진로진학 꿈드림 멘토단’ 22명의 멘토링을 지원했다.

멘토단은 동계 방학과 학기 중 공부법, 자기관리법, 내신관리방법, 진로설계, 고민 상담 등 후배들을 위한 실전대비 노하우 전수와 목표 설정 및 동기부여에 일익을 담당했다.

멘티에게는 개별 맞춤형 눈높이 강의로 효과적인 방법을 전달하고, 멘토 자신은 자부심과 애향심을 고취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는 평가다. 또한, 1월 31일(목)에는 국내 최고 온라인 교육 컨설팅업체 ㈜메가스터디 입시전략연구소의 스타 강사를 초청, 『2020학년도 입시 전략 설명회』를 태백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학생과 학부모들이 행사장을 가득 메워 설명회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열기를 실감케 했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태백 맞춤형 대입 정보 제공과 개개인이 주력할 분야별 포인트 설명으로 참석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입시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 해소에도 도움을 주었다.

보다 많은 학부모들의 참여 할 수 있도록 저녁 시간대에 설명회를 개최한 점도 좋은 평가를 얻었다.

시 관계자는 “학생과 학부모들의 호응에 힘입어, 지역 학생들이 잠재력을 발휘하고 꿈을 실현하는데 도움이 되는 진로진학 지원 사업과 다양한 입시관련 행사를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해 나갈 계획” 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