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묵호고장학회, 우수대학 진학 장학 격려금 지급
(재)묵호고장학회, 우수대학 진학 장학 격려금 지급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0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교 시청각실에서 총 9명 5천만원

동해시 (재)묵호고장학회(이사장 이상웅)에서는 11일(월) 오전 11시 모교 시청각실 에서 2019년 우수대학 진학자 9명에게 5천만원의 격려 장학금 지급행사를 가졌다.

이날 지급된 장학금으로 대상으로 카이스트대학교 1명, 연세대학교 2명,한양대학교 3명, 한국외국어대학교 2명, 서울시립대학교 1명으로 (재)묵호고장학회 이상웅 이사장을 비롯하여, 김동진 총동창회장, 초대 이사장을 역임한 박종흔 전 동해시청 국장, 전억찬, 우용철등 역대회장과 24장학회 이종구 총무이사, 25장학회 이일회장 등 많은 동문들이 함께햇다.

(재)묵호고장학회는 지난 2010년 설립된 비영리 재단법인으로 모교출신 동문들과 지역 내 뜻을 함께하는 분들이 매월 1만원씩의 참여로 마련된 기금을 활용하여 우수대학 장학 격려금은 물론, 신입생 장학금, 학력평가 장학금, 학력신장 장학금과 중학교지역 인재육성 장학금, 방송통신고등학교 우수장학금 등 연간 7천만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급해 오고 있다.

이상웅 이사장은 열악한 환경과 여건속에서도 지역과 모교 발전을 위해 오랜기간 장학회를 지원해 주시고 계시는 모든 분들의 바램과 지원이 헛 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그 결과 많은 후배들이 인성과 품성을 갖추고 우수대학교 등에 많이 진학하고 있어 뿌듯함을 느끼고 있다며 감사함과 고마움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