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 장미축제․여름해변축제 한길우 총감독 2년간 위촉
삼척 장미축제․여름해변축제 한길우 총감독 2년간 위촉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0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량있는 민간축제전문가 도움으로 명품축제로 거듭

삼척시는 2월 13일(수) 오후 2시 시장실에서 축제전문가인 한길우씨 위촉식을 가졌다.

한길우 총감독은 ‘신촌물총축제’, ‘한강이불영화제’, ‘빗물축제’, ‘신촌맥주축제’ 등의 감독을 맡았고, 각종 축제․행사의 자문 심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축제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축제학교 설립위원장을 역임하는 등 행사와 축제기획, 연출자로 활동해 전국에서도 널리 알려진 공연·축제 기획 전문가다.

한길우 총감독은 올해 5월 개최되는 ‘2019 삼척 장미축제’를 시작으로 2020년까지 삼척 장미축제와 여름해변축제에 대한 기본계획수립부터 신규 콘텐츠 개발 및 세부 프로그램 연출까지 축제 전반을 총괄하고 축제 발전방향을 제시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축제성과를 분석하여 다른 축제에도 총감독제 도입여부를 검토하고 장기적으로는 지역축제를 통한 전문 청년인력양성에도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삼척시 지역의 대표축제인 삼척장미축제와 여름해변축제를 한층 품격 있고 체계적인 축제로 만들고자 역량있는 민간축제전문가를 총감독으로 위촉하여 행정기관 주도의 축제에서 벗어나 민간전문가에게 축제운영의 권한과 책임을 부여하여 삼척만의 색깔로 개성 있는 프로그램 발굴과 효율적 운영을 기대하고 있다.

이날 위촉식을 가진 한길우 총감독은 임기 2년간으로 삼척 장미축제․여름해변축제를 총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