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농산물 가공 창업보육 기초반 교육 개강
동해시, 농산물 가공 창업보육 기초반 교육 개강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0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 19.(화) ~ 3. 28.(목) / 매주 화·목 (6주 과정/12회)
농산물가공 창업보육교육에 따른 예비 창업자의 식품가공 이해도 증진

 

동해시는 농업인 및 관내 농산물 가공 예비 창업자의 식품 가공 이해도를 높이고, 농산물의 부가가치 향상을 위하여 ‘농산물 가공 창업보육 기초과정’ 교육을 진행한다.

본 교육은 농산물을 직접 생산하고 가공하여 판매하고자 하는 관내 농업인과 동해시 농산물을 주원료로 가공 사업 중인 창업인, 그리고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15일(금)까지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하여 신청 가능하다. 교육은 2월 19일(화)부터 3월 28일(목)까지 매주 화·목요일 (13:30~17:30) 동해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되며, 농산물 가공 창업에 필요한 인허가 절차, 가공 사업의 사전 사업성 검토와 마케팅 전략 등 총 12회로 구성·운영된다.

아울러, 시는 기초과정 교육 수료자에 대하여 실습교육이 포함된 창업보육 심화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며, 농업인들이 농산물을 생산하는데 그치지 않고 창업과 연계하여 동해시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가공 창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지난 해 584㎡ 규모의 농산물가공지원센터를 농업기술센터 부지 내에 준공하였으며, 금년 3월 중 건조·분말, 쥬스·잼·전통주 등의 가공 라인 장비를 설치 완료하고 농산물 가공을 시작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