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살아보고 싶은 정선 실현을 위한 청년정책위원회 개최
정선군, 살아보고 싶은 정선 실현을 위한 청년정책위원회 개최
  • 박종현 기자
  • 승인 2019-0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군은 1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제1회 청년정책위원회를 개최하고 청년들의 사회참여 및 자립기반 형성을 통한 살아보고 싶은 정선 실현을 위한 첫걸음을 시작했다.

군은 지난해 10월 정선군 청년지원기본 조례를 제정하고 18일 제1회 청년정책위원회를 개최해 정태규 정선군부군수를 위원장으로 당연직 위원 3명을 비롯한 청년분야에 대한 많은 관심과 풍부한 경험 및 전문성을 갖춘 위촉직 위원 10명 등 총 13명으로 한 정선군 청년정책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촉장을 수여했다.

또한 이날 회의에서는 정선군 청년정책위원회 부위원장을 선출하고 정선군 청년정책 5개년 계획 연구용역에 대한 보고가 진행되었으며, 위원들은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살아보고 싶은 정선 실현을 위한 청년정책에 대한 논의와 함께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지역 인구감소 및 고령화 문제를 해결해 나가기 위해 정선군 청년지원 기본조례 제정과 함께 청년정책 추진 및 지원을 위한 근거 마련 등 청년들의 사회참여 보장 및 자립기반 형성, 정책 개발추진, 권익증진 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 가가고 있는 만큼 인구감소 및 청년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지혜를 모아나갈 수 있는 정선군 청년정책위원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