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정선우체국, 군민 행복 “해피바이러스 BAND” 운영
정선군‧정선우체국, 군민 행복 “해피바이러스 BAND” 운영
  • 박종현 기자
  • 승인 2019-0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군과 정선우체국은 군민 모두가 행복한 정선 실현을 위하여 군민들의 작은 소리에도 귀를 기울일 수 있는 우리동네 집배원 아저씨 “해피바이러스 BAND”를 운영한다.

군은 시골마을 곳곳에 소식을 전하고 있는 집배원과의 해피바이러스 BAND 운영으로 군민들의 작은 불편함까지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는 협력시스템 구축으로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정선을 만들어 가고자 “해피바이러스 BAND” 운여을 추진한다.

군에서는 정선우체국과 해피바이러스 BAND 운영을 위한 공동협약을 체결하고 군민불편해소를 위한 협력시스템 구축, 상시 정보공유를 통한 행복한 정선 실현 협력, 군정발전을 위한 발전방안 공동 발굴, 상생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상호간 교류 활성화 등에 대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시골마을 곳곳에 소식을 전하고 있는 집배원의 업무특성을 최대한 활용해 정선군과 정선우체국 간 다양한 정보공유를 2월말까지 정선우체국 집배원과의 소통채널을 개설하고 3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을 통해 군민복지를 위한 행정수요를 파악하여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전개할 예정이다.

정선우체국에서는 집배원들을 대상으로 한 소통채널 등 자체 교육 등을 통해 군민들의 불편사항을 최대한 발굴, 행정에 공유할 예정이다.

군에서는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할 수 있는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해피바이러스 BAND 운영은 물론 생계·의료·주거 등 취약 부분에 대한 모니터링을 통해 위기상황 발생 시 즉각적인 조치와 함께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정선군 관계자는 정선군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군민불편을 발굴하는 현장의 소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나, 행정의 힘만으로는 한계가 있는 실정으로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과 도움이 필요하다며, 정선우체국과의 협력체계 구축으로 군민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복지서비스 제공으로 행복한 정선을 만들어 가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