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로바니에미(산타의 고향), 그 새로운 시작과 도약 -
한국의 로바니에미(산타의 고향), 그 새로운 시작과 도약 -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0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분천 한겨울 산타마을 성료... 11만여명 찾아

 

봉화군은 지난해 12월 22일부터 2월 17일까지 관광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2018-2019 분천 한겨울 산타마을’ 운영이 성황리에 끝났다고 밝혔다.

개장일을 시작해 크리스마스 기간 내 약 2만명의 관광객이 방문해 열기가 가득했던 분천 한겨울 산타마을은 유난히 따듯한 겨울날씨와 예상 밖 눈 가뭄에도 불구하고 산타마을 방문객수는 작년대비 5% 증가한 11만명 정도의 관광객이 방문하여 약 7억원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가져와 겨울철 대표 여행지 명성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올해로 5회째로 운영한 분천 한겨울 산타마을은 이름에 걸맞게 산타와 연상되는 눈썰매장, 산타레일바이크, 산타풍차방, 이글루터널 산타소원지, 루돌프 포토존, 산타 시네마 등의 특색 있는 기존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이번겨울에는 산타우체국, 풍차놀이터를 새롭게 운영하면서 관광객들에게 동화 속 산타클로스 마을에 온 것 같은 신비스러운 광경을 선사했다.

또한 올해 추가된 삼굿구이 체험장에서는 전문 진행자가 관광객들과 함께 체험·운영하고 전통구이방식으로 준비된 음식을 시식하기 위해 인파가 몰려 관광객들이 길게 줄을 서서 대기하는 진풍경을 보이기도 했다.

엄태항 봉화군수는 “현재 분천 산타마을 겨울왕국 체험랜드 조성사업 기본구상 용역을 완료하여 일자리 창출과 지역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게 되었으며, 겨울왕국 조성을 비롯한 특색있는 관광 인프라를 빠른 시일 내 구축하여 국제적인 겨울관광지로 변모시켜 나가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