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생명다양성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강원도교육청, 생명다양성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 김아영 기자
  • 승인 2019-0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태환경교육 활성화와 작은학교 희망 만들기 시너지 효과 기대

강원도교육청은 20일 오후 2시 생명다양성재단과 학교 생태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갖는다.

이번 협약은 강릉 운산분교의 생명다양성 교실 운영 및 학교 생태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을 주 내용으로 한다. 세부 사항으로는 △인력교류를 통한 생태환경 전문 인력 및 교육자 양성, △생태교육 및 생명다양성 교육 프로그램 운영, △학술 지원 협력 강화 등의 내용이 담길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지난 1월, 전국 최초로 생명다양성재단 및 최재천 이화여대 석좌교수 등과 함께 강릉 옥천초등학교 운산분교에 ‘생명다양성 교실’을 설치해 재학생, 지역주민 대상의 생태환경교육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생명다양성 교실’에서는 △지역에 서식하는 특정 생물 생태탐구 프로젝트, △교사와 지역사회가 함께 하는 생명다양성 동아리 운영, △지역 시민단체와 연계한 생태 텃밭 프로젝트 △생태이야기 실험실 운영, △운산분교와 주변 습지 생태계 모니터링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민병희 교육감은 “생태환경교육 최고 권위자인 최재천 교수와 함께하는 ‘생명다양성 교육’은 교육의 다양성 구현과 작은학교 희망 만들기에도 긍정적 영향을 줄 것”이라며, “강원도가 천혜의 자연을 바탕으로 생태환경교육의 선진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