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행정. 회계. 전략사업. 투자유치 4개 부서 업무보고
동해시 행정. 회계. 전략사업. 투자유치 4개 부서 업무보고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0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해시의회는 2월 21일, 제285회 동해시의회 임시회 제3차 업무보고회를 개최하고, 행정과, 회계과, 전략사업과, 투자유치과 등 4개 부서에 대하여 업무보고를 청취했다.

이날 박주현 의원은 “주민자치위원의 역량강화를 위한 제도와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진정한 주민자치를 위한 토대를 마련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으며 김기하 의원은 “성숙한 나눔 문화 정착을 위해 자원봉사 마일리지제도를 운영하여 자원봉사자의 사기진작을 고려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정학 의원은 “관내 주둔 장병의 우리 시민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군장병 외출에 대비한 교양‧자격증 강좌 등 프로그램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으며 임응택 의원은 “일하는 조직 분위기 조성을 위해 소수 직렬 직원과의 내부소통 강화를 통한 인사고충 해소에 힘써달라”고 강조했다. 박남순 의원은 “통합시 추진에 있어 민간주도의 여론 형성은 공감하나 관청 주도의 목표치 설정에는 적극적인 자세를 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창수 의원은 “통합시 출범을 앞두고 구체적인 계획이 미비한 가운데 형식적인 논의가 되지 않도록 의회 등 소통을 통해 추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으며 최재석 의원은 “인근 시군과의 통합시 추진 관점에 견해 차이가 크므로 여러 계층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달라”고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