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번호 인식시스템 업데이트 9월 1일부터 자동차 번호체계 변경
차량번호 인식시스템 업데이트 9월 1일부터 자동차 번호체계 변경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0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9월부터 신규 등록하는 차량의 번호판 숫자가 6자리→7자리로 변경
차량번호 인식 오류 최소화를 위한 차량번호 인식시스템 업데이트 필요

동해시가 지난 2월 22일에 일부 개정된 '자동차 등록번호판 등의 기준 등에 관한 고시(국토교통부고시 제2019-89호)'에 따라, 올해 9월 1일부터 자동차 번호체계가 변경 시행된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에서 늘어나는 자동차 등록대수에 대비하기 위해 9월부터 신규 등록하는 자동차의 번호판 숫자를 현행 6자리(00가1234)에서 7자리(000가1234)로 늘리며, 번호판 왼쪽에 청색 바탕에 태극문양과 위변조 방지용 홀로그램 삽입하고 대한민국의 영문 표기 약칭인 KOR을 새긴 번호판을 추가로 제작·사용할 계획이다. 이에 동해시는 차량번호 인식시스템을 사용하는 기관 및 단체와 아파트, 쇼핑몰, 민영 주차장 등에 차량번호 인식 오류로 인한 혼란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하여 새로 변경되는 자동차 번호체계에 적합하게 시스템을 오는 7월까지 업데이트를 완료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고 있다.

특히, 민간부문은 공공부문에 비해 개선에 어려움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어 차량번호 인식시스템을 사용하는 기업, 공동주택, 대형건물 등 130여 개소에 안내 문서를 발송하였으며, 보다 적극적인 홍보와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전종석 교통과장은 “새로운 자동차 번호체계가 본격 시행되는 9월 전에 모든 차량번호 인식시스템의 업데이트가 완료될 수 있도록 적극적이고 체계적인 홍보와 업데이트 실시 여부를 수시로 점검하고 독려해 나갈 것”이며, “새로운 차량번호 체계가 신속하고 부작용 없이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