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관내 초등생 대상으로 “아삭아삭! 폴짝폴짝! 건강한 돌봄놀이터” 운영
평창군, 관내 초등생 대상으로 “아삭아삭! 폴짝폴짝! 건강한 돌봄놀이터” 운영
  • 박종현 기자
  • 승인 2019-0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 비만 방지 위한 식생활 신체활동 교육 제공

 

평창군이 ‘2019년 아삭아삭! 폴짝폴짝! 건강한 돌봄놀이터’를 관내 5개 초등학교 아동을 대상으로 매주 2회씩 16주간 진행한다.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초등학교는 방림, 면온, 거문, 봉평, 신리초등학교로, 지난해 보다 두 곳을 늘렸으며, 초등돌봄교실을 이용하는 1~2학년 학생 87명을 대상으로 한다.

건강한 돌봄놀이터는 우리나라 아동·청소년 16.5%가 비만인 것으로 조사된 2017년 교육부 자료에 따라, 아동들이 학교와 가정에서 건강한 식생활 습관을 형성하고, 신체활동을 증진시키는 환경을 조성하여 아동 비만을 예방하는 사업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영양 식생활 체험교육, 발달단계에 맞춘 놀이형 신체활동이며, 사전사후 비만도 측정 및 건강행태 설문도 실시한다.

채정희 평창군보건의료원장은 "비만 아동의 80%는 성인비만으로 이어져 다양한 만성질환에 시달릴 위험이 증가하므로, 사회 전체가 협력해 아동비만을 방지하는 것이 미래의 건강 사회를 위하는 출발점이 될 수 있다.“고 전하며, ”돌봄놀이터가 평창군 아동의 식생활습관 개선과 비만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내년에는 평창군 전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사업을 확대해 아동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