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청, 동해시 학습지 여교사 피살사건 브레인스토밍 개최
강원청, 동해시 학습지 여교사 피살사건 브레인스토밍 개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0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前現 수사팀, 프로파일러, 국과수 유전자 분석관 등 20여명 참여

강원지방경찰청 형사과 에서는 2006년 3월 8일 발생한 동해시 학습지 여교사(당시 24세) 피살 사건의 해결책을 모색하기 위해 2019. 3. 13. 중요미제사건 수사전담팀, 사건 당시 수사팀, 프로파일러,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유전자 분석 전문가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건 현장과 동해경찰서 회의실에서 브레인스토밍을 개최했다.

피해자는 2016년 3월 8일 13세대를 찾아다니며 방문교육 후 귀가 중 실종되었고, 다음날 피해자 어머니의 실종신고를 받은 경찰이 수색활동을 벌여  ○○마을 우물에서 피해자의 시신을 발견한 사건이다.

경찰은 범인을 잡기 위해 피해자 주변 인물과 동일수법 전과자, 우범자 등 1,800여명을 조사했으나, 그동안 여러 조건에서 수사에 난항을 겪었다.

이날 경찰은 브레인 스토밍에서 제기된 각 분야 전문가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용의자를 최대한 압축하고, 그들의 과거 행적 수사 및 유전자 비교 등을 통해 범인을 빠른 시일 내에 검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브레인 스토밍(brain-storming) 은 어떤 문제의 해결책을 찾기 위해 두뇌에서 폭풍이 휘몰아치듯이 떠오르는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시한 뒤에 사후평가나 토의를 통해 적절한 의견을 선택하는 토의방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