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도내 최초‘축산농가에 동물약품비’지원
인제군, 도내 최초‘축산농가에 동물약품비’지원
  • 김승회 기자
  • 승인 2019-0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제군 전체 축산농가, 연간 10억원의 경제효과‘기대’

인제군이 도내 처음으로 관내 축산농가의 동물약품 구입비를 지원하며, 농가들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관내 축산농가를 대상으로 가축질병 예방을 위해 2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올 연말까지 인제축산업협동조합과 협력사업으로 대상 농가를 지원할 계획이다.

그동안 한우·양돈·가금 농가 등 축산농가들은 동물용의약품 및 영양제 등을 100% 자부담으로 부담해왔으나, 이번 신규사업의 추진으로 축산농가는 50%의 약품비를 절약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관내 축산농가는 가축전염병을 포함한 가축 질병 등으로 인한 가축의 폐사 및 증체량 감소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막대한 피해를 사전에 예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군은 관내 가축두수(한우·양돈) 10,000두를 기준으로 보면, 연간 10억원 이상의 경제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은 오는 연말까지 군에 주소를 둔 실거주자에 한하여 축협에서 판매하는 동물약품 공급가액의 50%를 지원한다.

군 관계자는 “관내 축산농가들은 대부분 작은 규모의 영세한 농가들로, 동물약품비를 지원해 가축 질병으로 인한 경제적 피해를 적극 예방하고자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며 “이번 지원사업으로 작은 규모지만 실질소득을 높일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