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연수단 오는 22일부터 7일간 덴마크 방문
춘천시 연수단 오는 22일부터 7일간 덴마크 방문
  • 김민선 기자
  • 승인 2019-0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일레 시 우호교류 협의, 삼소섬과 협동조합 성공 사례, 양돈산업 현장 견학

 

 

춘천시가 우리 안의 자원으로 행복한 시민정부를 만들기 위한 학습을 위해 해외 선진 사례 연수에 나선다.

이재수 춘천시장은 시민주권, 체육, 경제, 축산 관련 실무진과 함께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세계행복지수 1위이자 레고랜드의 본고장인 덴마크를 방문한다.

연수단은 △바일레시 우호교류 협의 △레고 본사와 레고랜드 빌룬드 방문 △협동조합을 통한 양돈 산업 성공 사례 견학 △시민 교육 분야 연수 △시민 복합 문화시설 등 덴마크 시민 정부의 성공 사례를 집중적으로 둘러볼 예정이다. 또 현지에서 열리고 있는 2019 세계컬링선수권대회에 국가대표 자격으로 출전중인 춘천 컬링팀의 경기를 참관하고 선수단 격려 시간도 가질 계획이다.

시는 먼저 인구 4,000명인 작은섬인 덴마크의 ‘삼소섬’을 찾는다. 삼소섬은 에너지 자원을 화석 연료에서 풍력으로 바꿔 현재 에너지를 100% 자급자족하고 있는 탄소 제로 섬이다.

섬 안의 모든 주민이 에너지 프로젝트의 주체로 직접 참여해 10년 만에 이룬 성과다. 오르후스시에 위치한 북유럽 최대 도서관 ‘DOKK1’, 생활형 협동조합 공동체마을을 방문하고 미술관 등 문화예술 시설도 견학한다. 또 우호도시 협정 체결과 교류분야 협의를 위해 바일레시 시장을 면담하고 협동조합을 통한 양돈 산업 성공 사례인 ‘대니시 크라운 도축장’등을 방문할 예정이다.

특히 연수단은 춘천시에 추진 중인 레고랜드 조성 사업과 관련해 레고랜드 본사와 레고랜드 빌룬드를 방문하고 시설을 돌아볼 예정이다.

시는“우수 해외 선진지 사례 연수를 통해 시민이 주인인 도시, 시민이 행복한 도시 춘천 만들기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