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정보공업고등학교 학생동아리 다정(多情) 재능기부 눈길
정선정보공업고등학교 학생동아리 다정(多情) 재능기부 눈길
  • 박종현 기자
  • 승인 2019-0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바른 인성과 창의력을 지닌 미래 전문인을 육성하는 정선정보공업고등학교(교장 방중배) “다정(多情)” 봉사 동아리가 지역 주민들을 위한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다정(多情)” 봉사 동아리(부장 김민)는 정선정보공업고등학교 정보처리과 및 금융정보과, 토목과 학생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올해 3년째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동아리에서는 오는 3월 22일부터 정선정보공업고등학교 4층 컴퓨터실에서 매주 금요일 오후 3시에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컴퓨터 기초교육은 물론 회계 과정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운영한다.

한글 및 엑셀, 파워포인트, 그래픽, SNS활용 등 컴퓨터 기초 교육과 회계, 토목CAD 등 지역 주민들이 원하는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며, 교육은 “다정(多情)” 봉사 동아리 학생들이 1대1 매칭 수업을 실시한다.

방중배 정선정보공업고등학교 교장은 학생 개개인 특성에 맞는 특성화된 지도를 통해 올바른 인성과 창의력을 지닌 미래 전문인 육성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951년 9월 정선농업고등학교 농업과 3학급으로 개교한 정선정보공업고등학교는 교직원 46명, 3개학과 학생수 188명이 재학중이며 67회에 걸쳐 모두 6,600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