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상의, 제46회 상공의 날 모범상공인 표창
태백상의, 제46회 상공의 날 모범상공인 표창
  • 박종현 기자
  • 승인 2019-0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마 최천훈 공장장「산업통상자원부 장관」표창
㈜삼양기업 박병순 대표「대한상공회의소 회장」표창
태백풍력발전(주) 정종수 소장「대한상공회의소 회장」표창 수상

태백상공회의소는 “2019년 '제46회 상공의 날'을 맞아 3월 20일(수) 오전 11시부터 태백상의 회의실에서 상공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모범관리자 부문으로 ㈜해마의 최천훈 공장장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모범 상공인으로 박병순 ㈜삼양기업 대표, 모범관리자부문으로 정종수 태백풍력발전(주) 소장이 대한상공회의소 회장표창을 수상했다. 강원도지사 표창에 권형기 ㈜대산종합건설 대표와 박미숙 ㈜에디모스 대표가, 태백시장 표창에 김재건 신한은행 지점장이 각각 수상했다.

㈜해마의 최천훈 공장장은 업무의 효율적인 능률화를 위하여 작업환경 및 업무공정의 개선을 통하여 기업매출 증대에 기여했을 뿐만 아니라 성실한 자세로 관리자로서의 모범이 됨을 높이 평가받아 표창을 수상하게 되었다.

㈜ 삼양기업 박병순 대표는 지역경제발전을 위해 솔선수범의 자세로 앞장섰음은 물론 노사분규없는 사업장 만들기에 적극적으로 노력한 공을 인정받았으며, 태백풍력발전(주) 정종수 소장은 신재생에너지의 필요성과 우수함을 대내외적으로 널리 알리고 미래 인재육성 및 교육환경개선을 위해 지원해온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표창을 각각 수상하게 되었다.

㈜대산종합건설 권형기 대표는 기업이윤의 사회 환원을 통해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한 바가 크며, 지역상공인들의 조언자로서 존경받는 상공인으로 인정받았으며, ㈜에디모스이 박미숙 대표는 남다른 지역사랑 정신으로 소외계층 지원 및 장학기금 후원등의 사회공헌활동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강원도지사 표창을 수상하게 되었다.

지역 금융발전과 소외된 소상공인을 위한 금융서비스제공에 노력하고 있는 신한은행 김재건 지점장은 지역의 금융업체의 책임자로서 그 공로를 인정받아 태백시장 표창을 수상한다.

그밖에도 태백상공회의소 김해영 주임이 모범 근로자부문으로 태백상공회의소 회장 표창을 수상하게 되었으며, 태백상공회의소회장 감사패로 태백상공회의소 이민형 前 부회장이 수여받았다.

태백상공회의소 박인규 회장은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상공인들 및 근로자들의 노고를 치하하여 한층 더 국가 및 지역 발전에 매진해 주길 당부하면서 상공의 날을 맞아 지역 상공인들의 사기앙양 및 상공업 발전에 큰 역할을 기대하면서, 앞으로도 태백상공회의소는 상공인들의 권익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지역경제단체로 더더욱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또한, 2부 행사로 이상복 고용노동부태백지청장을 초청하여 변화하는 고용노동행정업무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상공인들의 알아야 할 최저임금시행 및 주52시간제 사업장 안내 등 정부지원제도의 고용노동행정 업무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을 통하여 기업과 소통하는 태백지역 고용환경의 발전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