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건강플러스 마을을 위한 여량면 건강위원회 발대식 개최
정선군, 건강플러스 마을을 위한 여량면 건강위원회 발대식 개최
  • 박종현 기자
  • 승인 2019-0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군은 21일 오후 2시 여량면 아우라지 광장에서 건강플러스 행복플러스 사업 추진을 위한 “여량면 건강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건강플러스 행복플러스 사업은 우리 마을의 건강문제를 주민들이 직접 발굴하고 건강위원회를 통하여 선정해, 주민 스스로 사업의 구성원이 되어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우리마을을 만들어 가기 위해 건강문제를 하나씩 해결해 나가는 주민 주도형 사업이다.

본 사업은 강원도, 강원도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 정선군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지난해 7월 사업설명회를 시작으로 마을 건강조사, 건강위원 발굴을 위한 주민 만나기 등을 통해 2019년 1월말 여량면 건강위원회가 구성되었다.

이날 발대식에는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한 김동길 위원장, 위원, 지역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9명의 여량면 건강위원회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함께 건강위원회 임원들의 선언문 낭독, 건강플러스 행복플러스 마을을 만들기 위한 의지를 다질 시간이 마련되었다.

여량면 건강위원회에서는 마을별 맞춤형 프로그램 발굴·운영, 여량면 작은 걷기대회 및 걷기 동아리 운영, 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 운영 등 군민 모두가 건강한 생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정선군보건소 관계자는 여량면 건강위원회와 지역 주민 스스로 적극적인 건강생활 실천은 물론 주민의 건강행태 개선 및 지역 환경을 개선 시켜 나감으로써 여량면이 건강하고 행복한 마을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