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승영 제1대 봉화군 노조 위원장 선출
하승영 제1대 봉화군 노조 위원장 선출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0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화군청공무원노동조합 출범식

봉화군청공무원노동조합은 3월 21일 봉화군 청소년센터 공연장에서“당당한 첫걸음! 단결된 힘! 실천하는 노조”라는 슬로건 아래 제1대 봉화군청공무원노동조합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 날 출범식에는 엄태항 봉화군수, 봉화군의회 황재현 의장,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 이연월 위원장, 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 석현정 위원장, 공무원노동자단체 경북협의체 박민수 회장을 비롯한 전국 시군구의 위원장 등 내빈과 조합원 400여명이 참석해 노동조합의 힘찬 출범을 축하했다.

제1대 하승영 위원장은 출범사에서“제8기 직협위원장을 역임하면서 익힌 노하우를 바탕으로 조합원들의 권리보호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힘차게 앞으로 나아가겠다.”며“특히 노사간 서로의 벽을 허물고 소통과 상생을 통해 신명 나는 직장분위기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에 대해 엄태항 봉화군수는 축사에서“직원들의 복리증진, 업무 능률 향상, 권익보호 등에 적극 협력해 나가겠으며 군민에게 더욱 친철히 봉사하여 군민이 행복한 봉화를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이날 출범식은 직원들이 틈틈이 준비한 피아노독주와 통기타 공연을 시작으로, 홍보영상시청, 출범선언문 낭독, 노조기 입장, 노동가 제창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내외빈 및 조합원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새로운 출발에 앞서 조합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화합을 다질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

한편 봉화군청공무원노조는 2002년 8월 직장협의회를 시작으로 17여년간의 긴 여정을 마무리하고, 지난해 12월 4일 조합원 95%의 압도적인 지지를 얻어 노동조합으로 전환하였으며, 600여 조합원을 이끌어갈 제1대 노조 위원장에 하승영 위원장을 선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