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영동권 노인돌봄 기본서비스 수행인력 교육 실시
강원 영동권 노인돌봄 기본서비스 수행인력 교육 실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0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 3. ~ 4. 5. 3일간 동해시 청소년수련관
강원도 영동권 노인돌봄 기본서비스 종사자 250여명 대상

동해시는 3일(수)부터 5일(금)까지 3일간, 동해시 청소년수련관에서 강원도 영동권 노인돌봄 기본서비스 사업 수행인력에 대한 기본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노인돌봄 기본서비스란 혼자 힘으로 일상생활을 영위하기 어려운 홀몸 어르신을 대상으로 주기적인 안전확인, 생활교육, 서비스연계 등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사회안전망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이번 교육은 동해시 노인종합복지관 U-Care센터 주관으로 돌봄 서비스 질적 향상과 수행인력의 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되며, 사업 서비스 관리자 및 생활관리사 250여명이 참석한다. 노인복지 정책의 이해, 고위험 홀몸 어르신 관리, 지역자원 발굴 및 연계, 노인사회 안전교육 등 돌봄사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이론 및 사례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3일간 진행된다.

한편, 동해시 노인종합복지관 U-Care센터는 홀몸 어르신의 보호 강화를 위한 사회안전망 확충과 맞춤형 복지서비스 연계 사업에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으며, 강원도 거점 수행기관으로 도내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에도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2019년 노인돌봄 기본서비스 기본교육을 통해 홀몸 어르신 보호 사업에 대한 이해도와 전문성을 높여 업무역량을 한층 강화하고 수행인력 간 정보 교류를 통해 본 사업 추진에 양질의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