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 피싱 피해 더 이상은 안돼요 !
보이스 피싱 피해 더 이상은 안돼요 !
  • 삼척경찰서 정라지구대 순찰팀장 김병기
  • 승인 2019-0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척경찰서 정라지구대 순찰팀장 김병기

최근 보이스피싱(voice phishing)피해는 메신져를 이용한 피싱 메시지등 IT통신을 이용한 사기가 기승을 부리는데다가 날로 그 수법도 다양해지고 있다.

그 이유가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보이스피싱에 대해 모르는 분들도 없습니다만 안다고 방심했다가 낭패를 보는 분들이 정말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또한 전문직종들인 의사,변호사들도 많이 당한다고 하는데요,

특히 최근들어서는 20-30대 여성을 대상으로 경찰,검찰등 기관 사칭 보이스피싱 피해가 급증함에 따라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여성을 대상으로하는 범죄의 이유중에는 젊은 여성들이 사회 초년생으로 사기등 범죄 사례 경험이 직,간접적으로 경험이 적고 보이스피싱 전화를 사실 그대로 믿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고 또한 여성이 남성보다 사회 진출이 빨라 결혼자금등을 위해 모아둘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주 표적이 된다는 분석도 나와 있다.

경찰에서는 보이스피싱 피해를 막기위해 강력히 단속하면서 금융기관과 협조해 은행창구에서 범죄의심 거래시 신속히 출동 범행을 사전에 예방하고, sns등 온라인 매체를 활용해 기관 사칭 보이스피싱 수법과 사기범의 실제 목소리를 시민들에게 집중 전파 릴레이 홍보를 실시하는 등 온갖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끝으로, 보이스피싱은 누구나 당할수 있고 자기도 모르게 당하는 것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하고 스스로 개인정보등 철저히 관리하고 모르는 전화가 걸려오면 한번쯤 의심해보는 것이 최선의 방법일 것이다.